소파관리 상식 알려드려요
페이지 정보
본문
쇼파관리 기본 중에 기본!
알아둘수록 좋은 소파 쿠션 관리법 핵심 정보만 쏙쏙!
사소해 보여도 꼭 알아야 하는 소파관리 연관 정보,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패브릭 소재의 소파 쿠션은 주변의 냄새를 쉽게 먹어서 악취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틈틈히 섬유탈취제 등을 뿌려서 냄새가 나지 않게 관리해야 합니다.
소파 쿠션에 껌이 들러붙었다면 그 위에 신문지를 덮은 채 다림질을 하면 됩니다.
얼룩이 남았다면 벤젠을 수건에 묻혀 닦으면 깔끔해지니 기억해 두어야 해요.
쿠션에 얼룩이 생긴다면 전용 세척제나 중성용 세제로 닦아내야 합니다.
너무 강하게 씻기거나 물에 오래 넣으면 쿠션의 물이 빠질 수 있으니 신경씁니다.
다음, 소파 및 소파 쿠션의 위치를 정기적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지 햇빛으로 인해 변색이 되거나 모양이 망가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소파 쿠션에서 냄새가 나면 베이킹소다를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소파 쿠션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놔둔 뒤,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냄새가 없어지죠.
똑 부러지게 알아보자! 스웨이드소파 리폼 요점 정리
과감히 스웨이드 소파로 리폼을 했다면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 잘 관리해줘야 합니다.
스웨이드는 열에 무척 약하기 때문에 화기나 담배불이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전부를 스웨이드로 리폼하는 것이 곤란하다면 리클라이너만 리폼을 해도 됩니다.
기존 소파의 원단 컬러와 흡사한 컬러의 스웨이드 원단을 고르는 것이 낫습니다.
이같은 스웨이드 원단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엔틱한 느낌을 주기에 권장됩니다.
고풍스러운 무늬가 있는 소파를 스웨이드 소파로 리폼하여 특별한 분위기를 나타내도 됩니다.
소재 특성 상 먼지가 쌓이기 쉽기 때문에, 소파 리폼 이후 계속 관리해줘야 합니다.
진공청소기로 소파의 먼지를 빨아들이면 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니 기억하기 바란답니다.
스웨이드 소파로 리폼을 할 때 쿠션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방법입니다.
기분에 따라서 쿠션 색깔만 교체하여도 분위기가 달라지는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유니크한다양한쇼파구경하기